안녕하세요. 증평에서 1년 6개월째 거주하고 있는 ‘미암리 김 씨’입니다. 이번 증평기록관 학술워크숍을 맞아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이곳에서 살면서 직접 먹어보았거나 주변의 추천을 받은 ‘증평의 맛집 & 카페’ 30곳을 정리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증평의 맛집 & 카페’는 신도심과 보강천 지역, 원도심 지역으로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신도심 지역은 워크숍 1부가 개최되는 증평군립도서관이 있는 곳으로 증평 도착 후 점심 식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도심 지역은 증평기록관과 옛 성모유치원, 그리고 에코 아카이브가 펼쳐져 있는 곳으로, 전시 관람 및 도보 프로그램 체험 후 여유 있게 저녁 식사를 즐기시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마침 증평기록관 학술워크숍이 열리는 10월 14일 토요일에는 증평에서 가장 멋지고 맛있는 ‘2023 증평인삼골축제’가 보강천 공원지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 축제의 명물인 ‘홍삼삼겹살’은 맛도 좋고, 영양가도 최고입니다. 관람을 일찍 마치신 분들께는 보강천 공원에서 ‘홍삼삼겹살’과 함께 축제의 흥겨움에 흠뻑 빠져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아래 지도는 ‘증평의 맛집 & 카페’의 대략적인 위치만 표기해 놓은 것입니다. 정확한 위치 정보는 각 식당&카페 소개 글 맨 뒤에 첨부해 놓은 지도 주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높고 푸른 하늘이 멋진 증평에서 맛있는 가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 어썸 코젤 다크 하우스
오후 3시까지 주문이 가능한 브런치 세트와 파스타, 피자가 맛있는 집. 외지에서 증평으로 손님이 오시면 함께 식사를 하러 가는 곳 중 하나.